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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보도자료] 소셜커머스에 대한 불편한 진실, ‘소셜컨슈머리포트’가 밝힌다!

2012/04/2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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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셜커머스에 대한 불편한 진실, ‘소셜컨슈머리포트가 밝힌다!

- 소셜커머스 쏘비 '소셜컨슈머리포트' 오픈 ... 상품권 사기 사건을 파헤치다
- ‘소셜신문고통해 소비자 피해사례, 요구사항 발굴


소셜커머스 쏘비(대표이사 신일용, www.socialbee.co.kr)는 지난 17소셜커머스 소비자의 권리를찾자라는 슬로건을 걸고 <소셜컨슈머리포트>를 오픈했다. 괄목할만한 외형성장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신뢰도는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있는 소셜커머스 업계의 신뢰를 회복하고 각종 피해로부터 소비자를 구제한다는 취지다. 

 

쏘비는 <소셜컨슈머리포트>를 통해 소비자들이 소셜커머스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. 스스로가 업계의 인사이더로서 소셜커머스 사업의 구조와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소셜커머스의 불편한 점들과 이에 대한대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 또한 커뮤니티 성격의 '소셜신문고' 를 운영해 소비자 피해사례와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소비자들이 스스로 힘을 모을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.

 

대표적인 업계의 이슈를 정기적으로 심층 취재하여 게재한다. 첫 이슈는 그간 수많은 사기피해자를 양산했던 상품권 할인판매로서 소셜커머스 업계의 상품권 할인판매 구조를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이 주제와 관련한 소비자들의 입장도 함께 싣고있다. 이어서 짝퉁상품, 할인율과장표시 등의 문제점들을 속속 파헤칠 계획이다. 업계 인사이더가 스스로 개설한 소셜컨슈머리포트가 소비자보호에 어떠한 기여를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.


한편 쏘비는 지난 2월 공정거래위원회 및 타 소셜커머스 업체 4곳과 함께 소셜커머스 소비자보호 자율준수 가이드라인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.

 

 * 출처: 쏘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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